면접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a!sk SK하이닉스 AI 면접
혹시 a!sk 전형에서 어떤 질문들 나오는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아신다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ㅜㅠ
2026.04.02
답변 4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sk하이닉스의 Ai 면접 전형에서는 자기소개, 직무역량, 상황판단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자기소개 : 1분 자기소개, 지원동기, 본인의 경험 관련 상세 질문이 들어오게 됩니다. 직무역량 : 본인의 주전공 및 지원직무 관련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질문들이 출제됩니다. 주요 전공 과목, 반도체 주요 8대 공정, 지원직무 상세 수행 업무 내용에 대해 사전에 복습해주시기 바랍니다. 상황판단 : 팀워크, 갈등해결 등 다양한 상황에 부합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는 역량을 평가하게 됩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일치학교
채택된 답변
● 채택 부탁드립니다 ● AISK 면접은 일반 면접과 달리 케이스 기반 문제 해결형으로 진행됩니다. 보통 공정 이상이나 수율 저하 상황을 주고 원인 가설 설정, 데이터 해석, 개선 방안을 단계적으로 설명하게 합니다. 질문은 정답을 맞추는 것보다 왜 그렇게 판단했는지 근거를 묻는 형태가 많습니다. 진행은 자료를 먼저 보고 생각할 시간을 준 뒤 면접관과 대화 형식으로 풀이를 확장하는 방식입니다. 준비는 반도체 공정 흐름과 주요 변수 이해 그리고 본인 경험을 문제 해결 구조로 정리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 RReminisen5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55% ∙일치회사
안녕하십니까? lg전자에서 기구설계 업무를 했으며, 현재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로 재직중인 reminiscence입니다. 인성 및 직무 질문이 나오는데 직무에 관련된 질문은 생각보다 딥하게 나옵니다. 아쉽게도 예전 질문을 올릴 수는 없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A!SK 전형은 인성검사, 게임형 인지평가, AI 영상면접으로 진행됩니다. 질문은 자기소개, 지원동기, 직무 이해도, 연구·프로젝트 설명, 문제 해결 경험, 협업·갈등 사례 등이 주로 나옵니다. 준비시간 후 1~2분 답변하는 방식이며, 두괄식으로 논리적 전달과 직무 연결성을 보는 것이 핵심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하이닉스 지원직무 추천]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선배님들 도움으로 정말 감사하게도 KLA 인턴에 합격하여 준비 중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SK HYNIX 기습 채용이 올라와 다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질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회로(000명): 회로 전공 과목 수강 & 뉴로모픽 회로설계(FULL CHIP 설계) 소자(00명): JD 우대사항 [OPC 경험, TCAD 경험(2개), MODELING경험(SPICE 활용), 회로 설계 과정에서 LDR경험, 소자 측정 장비를 활용한 센싱 마진 확보 경험] 지금 이 상황에서 어떤 직무를 고르는게 좋을 지 고민입니다. 회로는 사실 프로젝트 경험이 있지만 잘 알지 못하는 상황이고 전자전기공학부 부전공생일 뿐이라 이것만 보면 소자가 맞는거 같지만 채용규모가 너무 차이가 나 고민입니다. 감사합니다.
Q.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 업무 질문
SK하이닉스(청주) 기반기술 직무 업무 관련하여 질문이 있습니다. 1. JD 상 DMI로 소개된 업무 담당 조직이 크게 DA와 MI 팀으로 나뉜다고 알고 있고, 이 중 DA 팀의 역할은 불량 분석과 개선 업무를 수행한다고 알고 있는데, 이는 양산기술 직무의 역할과도 어느정도 겹치는 부분이 있다고 보여지는데 차이가 무엇인가요? 2. JD 상 AI/DT 기반기술 추진/도입 등의 업무는 기반기술 직무 관련 조직이 공통적으로 수행하는 것으로 보여지는데, AI를 기반으로 공정 데이터를 통해 이상을 감지하거나, 이미지 분류 등을 수행하는 프로그래밍 역량은 어느 팀에 적합할까요? 3. 반도체 장비 회사 품질 업무 경험(성능 검증, 고객사 품질 표준 준수 여부 검사 등)을 machine engineering 조직 관련 경험으로 활용해도 괜찮을까요?
Q. 기반 기술 면접 준비 어떻게 해야 하나요?
ASK 전형에 대해 알아보니, 비교적 대답하기 쉬운 직무 질문과 현직자 수준의 직무 질문이 들어온다고 하더라구요. 아직 시행 2년차라서 후기도 별로 없는것 같아요. 기반 기술 직무 예상 질문과 양산 기술 예상 질문과 똑같이 준비하면 될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